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사용처 정보
    생활정보 2018. 4. 26. 00:03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한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지원으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발급되는 카드입니다.   2018년도 <문화누리카드> 연간지원금액이 1인 1카드로 7만원으로 확대가 되었으며,  동일한 세대 내에서 하나의 카드로 합산 이용도 가능합니다.   올해 1분기가 거의 지나가고 있는데요,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범위가 넓어진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도 문화누리카드를 발급 못받은 분은 지금이라도 발급이 가능하므로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드 발급기간 : 2018. 2. 1(목) ~ 2018. 11.30(금)

     

    전국의 주민센터나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년도에 발급 받았던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동일카드에 지원금을 재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카드를 지참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카드 사용기간 : 카드 발급일 ~ 2018년 12월 31일

     

    충전을 하게되면,  카드 사용기간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어디에 사용이 가능하나요?>

     

     문화누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 - 영화관, 서점, 미술관, 전시장, 음반판매점, 사진관, 악기소매점, 화방, 수공예문화상품, 문화센터

    여행 - 숙박, 운송수단, 관광여행사, 코레일 관광상품, 놀이공원,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지역축제 및 관광 명소(휴양림), 온천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 공연, 영화, 음반, 스포츠관람 등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사용을 위해서 NH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안심서비스 등록 절차가 최초 1회 필요합니다.  

     이처럼 쓰임새가 다양해졌는데요,  다 이용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관심있는 분야에 이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PAYCO 에 등록이 가능한데요, 결제수단을 PAYCO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PAYCO 가맹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알라딘>에서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전자책 무료이용이 가능한데요,  PC 나 스마트폰, 태블릿, 크레타 카르타, 사운드, 샤인, 그랑데처럼 E북 단말기로 전자책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지원금액 이외에 본인충전금을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한데요,  카드 앞면의 가상계좌번호에 본인충전금을 입금하여 충전이 가능합니다.   최대 보유금액이 10만원, 연간 누적 2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개인비용 충전후에 남은 잔액은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하여 인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는 NH농협콜센터( 1644-4000 ) 로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도록 합니다.   다음 주민센터에 방문해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전반적인 사용처와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사용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므로 이 기간안에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