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월 문화가 있는날 수요일
    생활정보 2018. 4. 24. 23:37

      4월 D-1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25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날>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니 벌써 5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서는 도서대출 권수를 2배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화관 할인이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월 문화가 있는 날 25일 수요일에는 전국의 영화관의 입장료가 2D 기준으로 5,000 원입니다.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등 할인가격으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단 시간은 오후 5 ~ 9시에 할인이 적용됩니다.    현재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가 25일 개봉예정으로 기대지수가 높은것만큼 관람객이 아주 많을것 같습니다.  

    그럼 문화의 날에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 일상적 문화적 혜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지역마다 참여문화 프로그램이 다르니깐 지역별로 확인하고 가는것이 좋겠습니다.  

    검색란에 <문화가 있는 날> 을 지역별로 검색하면 지역별 프로그램이나 전시회 등이 나옵니다.   역시 서울과 경기도 지역이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부산지역을 예를 들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 부산 지역의 주요 도서관에서는 도서 대출이 2배로 이뤄져 10권을 대출 할 수 있습니다.    많이 대출한다고 다 읽는 것은 아니지만 다대출이 필요한 분에겐 이 날이 아주 유익하겠습니다.

     

    영화관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주요 영화관 - 17:00~21:00  영화관람료 일반 2D 5,000원입니다.

    공연장 - 금정문화회관 19:30 <제 640회 금정수요음악회-Robert Schumann '사랑의 노래' >일반 7,000원 학생 3,000원

                부산문화회관 11:00 <조윤범과 함께하는 마티네 콘서트-오페라 이야기 II> 전석 10,000원

                 해운대문화회관  19:30 <5 DIVA SOPRANO CONCERT> 1층 20,000원 2층 10,000원

    외에도 소극장 연극, 무료 영화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 박물관, 부산어촌민속관, 정관박물관 등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 등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삼정 더파크 동물원에서는 10:00~21:00 입장료 5,000원 할인으로 현장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4월 문화의 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본인의 필요에 맞게 잘 사용한다면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치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