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워크넷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과 수당안내
    생활정보 2018. 4. 21. 00:29

      취업성공패키지는 크게 일반적 <취업성공패키지>과 <청년취업성공패키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업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요즘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대하여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하는데요,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체계를 말합니다.    올 2018년부터 취업성공패키지와 실업급여는 동시에 수급이 불가능하므로 실업급여를 받고 계신 분은 모두 수급받으시고,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취업성공패키지의 지원대상은 ?

     

      취업성공패키지 I 은  만18~69세 (위기청소년의 경우 만15세~만24세) 로 중위소득 60% 이하 가구원, 생계급여 수급자, 여성가장, 북한이탈주민, 위기청소년, 결혼 이민자 등이 대상입니다.     2017년부터 장애인의 경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시행하는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로 참여 가능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Ⅱ (만18세~69세이하)
    고등학교 이하 졸업(예정)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 후 미취업 청년, 마지막 학년 및 대학등 마지막 학기 재학중인자.    중장년층 참여대상자는 만35∼69세 이하로서  ①중위소득 100% 이하의 가구원으로서 실업급여 수급 종료 이후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은 있으나 수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자 및 ②영세자영업자 (연간매출액 8천만원 이상 1억5천만원 미만인 사업자)

     

     

    각 지역의 소속된 고용노동부나 지정된 가까운 위탁기관에 연락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이 모호해서 어렵다면 보통 기본적으로 내는 서류 중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등록부,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납부확인서) 및 납입고지서(미납자)  등으로 참여여부를 알 수 있으니 전화해서 안내받고,  제출서류를 확인한다음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 전국 운영기관 찾기클릭 <

     

     

     

     

    취업성공패키지는 1단계, 2단계 3단계로 나뉘어집니다.  

     

    1단계는 집중상담과 직업 심리검사를 하게 됩니다.

    2단계는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이 됩니다.  승인된 직업훈련과정으로 요건을 충족할 경우 훈련참여지원수당이 지급됩니다. 내일배움카드제를 통한 직업훈련은  I 참여자와 II 참여자의 자부담 비율이 조금 다릅니다. 

    3단계는 집중 취업알선단계로 <동행면접> 실시 등 적극적인 취업알선을 실시합니다.

     

     

     

    수당을 알아보겠습니다.  

    1단계의 과정에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거쳐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한 자에 대해 최대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II 참여자는 최대 20만원을 지급합니다.   1단계를 수료한 참여자에게 식비 및 교통비 지원 차원에서 지급하는 비용입니다.

     

    2단계는 지원대상자 중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기준 훈련일수 1일 당 18,000원을 지급하되, 최대금액은 월 284,000원까지 지급.
    훈련참여지원수당은 '1차 훈련과정 개시일을 기준으로 1개월(단위기간)이 경과된 이후에 신청서 제출을 전제로 지급.
    직업능력개발계좌제에 의한 직업훈련시 6개월간 월 최대 훈련장려금 116,000만원이 지급됩니다.  (월최대 40만원)

     3단계는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하여 3단계를 진행하고 있는 청년층(만 34세 이하, I ・ II유형 모두)이 구직활동계획 이행 관련 상호의무협약 수립시 매월 30만원(최대 3개월)을 지급합니다.
    월 1회 구직활동이행계획서 및 이행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하고, 구직활동이행계획서의 이행 여부를 점검하여 의무사항을 모두 이수한 경우 해당 월의 수당을 지급합니다.

     

     

     

    <취업성공수당>을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성공 패키지 I>의 참여자로 취업에 성공해서 일정한 요건 충족을 전제로 지급하는 수당으로 최대 150만원이 지급됩니다.    한번에 받는것이 아니라  3회로 나뉘어져 지급이 됩니다. 

     

    1회차 지급 : 취업 후, 같은 직장에서 3개월 근무시 30만원
    2회차 지급 : 같은 직장에서 6개월 근무시 40만원
    3회차 지급 : 같은 직장에서 12개월 근무시 80만원

     

    이상으로 수당과 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 공감(하트)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클릭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