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워드선택 - 다음 클릭스와 구글 키워드 플래너
    IT 이야기 2018. 5. 26. 15:52

     

     

    <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인터넷에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검색를 하면 구글 애드워즈가 검색이 됩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본인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찾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데요,   반면에 키워드플래너를 통해 로얄키워드를 발굴해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네이버 검색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을 많이 이용을 합니다만 좀 더 넓은 시각으로 구글 키워드플래너와 다음 클릭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키워드플래너를 사용하려면 광고주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구글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하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가입을 하는데요,  저의 경우는 하루 0.05 달러로 설정해서 가입을 했습니다.   광고주로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의 금액으로 설정했구요,   순서대로 가입진행을 해줍니다.   뒷페이지로 넘기면 카드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마스터 카드나 비자 카드로 등록을 하면 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절차가 끝나면 <키워드 플래너>를 통한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구글 키워드플래너의 도구 모양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기전에 맞춤에 가서 지난달로 설정해줍니다.   키워드는 1년치나 2년치 평균을 지정할 수도 있지만 한달전 설정으로 검색하는것이 효과적이겠죠.   <다음>이나 <네이버> 키워드처럼 자세한 조회수를 나타내주지는 않습니다.   그냥 대략적으로 나온다고 할 수 있어서 참고만하면 되겠습니다.   오른쪽에 입찰가가 나오는데요,   금액이 큰 경우는 인기 키워드가 되겠습니다.   이 금액이 애드센스의 단가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광고비의 몇프로는 애드센스의 수익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키워드플래너 활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다음 클릭스>

    다음클릭스는 다음 초기화면, 뉴스, 카페나 다음 클릭스와 제휴를 맺고 있는 사이트 중 광고주가 원하는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알아보려고 하는것은 키워드 분석과 키워드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를 통해 회원가입을 합니다.   

     

     

    >>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 클릭 <<

     

     

     

     

     

     

    <광고관리> 탭을 클릭하고 왼쪽탭의 <키워드맞춤제안>을 클릭합니다.    디바이스로 pc와 모바일을 체크해서 볼 수 있습니다.      목표하는 키워드를 적고 검색을 해보면 되는데요,   모바일과 pc 의 전월 조회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우리나라의 많은 검색을 차지하고 있어서 경쟁률이 심한데요,  다음을 통해 틈색적인 검색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보다는 조금 낮은 키워드를 쓰면서 다음검색에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관련글>

    <키워드스테이션을 통한 블로그 글쓰기와 키워드추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