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북리뷰 김우현의 <지속적소득>
    IT 이야기 2018. 5. 23. 23:58

    일을 하는 현대인들의 대부분의 일과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직장에서 근무하는 모습일텐데요,  저 역시  일과 가정이라는 반복적인 일상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지속적소득>이라는 책이 눈에 띄었는데요,   김우현작가 본인의 제휴마케팅 경험과 "디지털 노마드"라는 삶을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심과 함께 책을 구입하고 단숨에 읽은 책입니다.

     

    지속적 소득이란 무엇인가?

     

    일을 하지 않고도 들어오는 소득을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 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이를 "지속적소득" 이라고 말합니다.  대표적인 지소적 소득은 은행 이자, 건물 임대료 등을 들 수 있습니다만 이를 통해서 소득을 올리는 경우는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본이 없어도 약간의 컴퓨터 기술만 있으면 다양한 지속적 소득을 올리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 소득의 종류에는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몇가지 대표적으로 제휴마케팅, 앱 개발, 유튜브 운영 등이 있습니다.  다른 한편, 지속적 소득은 시간과 공간의 자유를 줄 수 있는데요,  이는 바로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를 실현가능하게 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저자 김우현님이 소개하는 지속적 소득을 알아보겠습니다.

     

     

     

     

    책의 목차를 참고해서 어떤 종류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제휴마케팅, 블로그 활용,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제휴마케팅을 위한 웹사이트 만들기,  스톡사진, 앱, 에어비앤비, 카우치 서핑, 유튜브, 음원제작, 출판, 해외선물,  FX마진거래 투자, P2P , 크라우딩펀드 강의 , 특허 도전까지.

     

     디지털 노마드에 관련된 많은 종류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해외선물이나 주식관련 분야는 잘 모르는 파트입니다.     이 책을 읽고 본인이 잘 할 수 있는것을 활용한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사진에 관심이 있거나 잘 할 수 있는 분야일땐 셔터 스톡에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필요한 사람이 살 수 있는것이니까요.   앱 개발에 자신있다면 아이디어와 프로그래밍을 접목해 어플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책을 보고난후 곰곰히 생각해보게 되었는데요,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런 질문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세상은 넓고 배울것은 정말 많다는것입니다.   변화가 빠른 시대속에서 특히 IT 분야의 변화속도는 더욱 빠릅니다.      이러한 변화속에서 흥미를 느끼는 분야에 대해서 어필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분명 길은 있습니다.  그러나 쉽지 않습니다.    사회생활에서 펼쳐진 일반적인 길과는 다른 것이지만 분명 가치 있는 것이라 생각하며 꾸준함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북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