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기간 안내
    생활정보 2018. 5. 22. 13:09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 기간 및 안내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미리 넉넉한 기간안에 신청해놓아야 빠진부분들 체크하기도 쉽고 마감일에는 몰리는 경향이 있으니 지금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 안내 및 기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신청 기간 : 20185월 17~ 615() 18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나,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입니다.)

    2.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 517~ 619() 18

    3. 신청 대상 :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므로 반드시 1차 신청 기간에 신청하세요.

    18년도 1학기에 신. 편입. 재입학한 학생은 2학기에는 재학생이므로 반드시 1차 신청이 필요합니다.

     

     

    주요 개선사항은 1학기부터 소득, 재산 조사 횟수를 연 1회로 감축함에 따라 학생 통합 신청시에 당해 연도 1학기에 조사된 소득인정액을 2학기에도 동일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만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2학기의 소득재산 재조사를 실시합니다.    대상자에 한해 서류제출이 있을 수 있고, 가구원 동의가 반드시 완료되어야 합니다.

     

    신청전 준비 : 학생 본인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의 마감날짜가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신청기준 및 주의점>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소득 8구간(분위) 이하 대학생 중 성적기준 충족자로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 기초/차상위 재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12학점 이수해 100점 만점 기준 7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합니다.  성적은 학기별 국가장학금 대학 업무처리 기준에 따라 대학이 산출합니다.   1~3구간(분위)은 직전학기 70~80점 미만이라도 2회에 한해 경고 후 수혜 가능합니다. (C학점 경고제)     장애인은 성적기준 미적용입니다.

     

    그 외 과거 학기에 중복지원자나 장학금 총 수혜횟수가 정규학기 횟수를 초과했을 때 등 그럴시에는 장학금지원을 받을 수 없는데요,   한국장학재단에 확인하시고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가교육근로 장학금 신청

     

    국가장학금 신청과 국가교육근로 장학금 신청도 현재 하고 있는데요한국장학재단에서는 대학생의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본인의 전공과 관련된 일도 하고 용돈도 마련할 수 있는 <국가교육근로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8년도 1학기 전액 장학생이라고 하더라도 2학기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18-2학기 국가장학금 및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신청일정은 2018517() 9∼  615() 18시까지입니다.  

     
    장학생 유형에는 교내교육근로, 지역사회교육근로, 현장 교육근로가 있습니다교육보조나 행정업무지원, 봉사, 지역봉사, 취업연계유형 등 다양한 교육근로가 있으니 한국장학재단에서 확인 및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신청대상은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참여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소득 8구간 이하, 직전학기 70(100점 만점) 이상인 학생입니다

    올해부터는 소득구간(분위) 조사 횟수를 연 1회로 감축했는데매년 1학기에 소득, 재산 조사는 필수이며 1학기에 조사된 소득인정액을 신청자(대학생)의 선택에 따라 2학기에 동일하게 사용(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 또는 재조사(2학기 소득인정액 재조사 신청) 선택 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교내근로는 시간당 8,000, 교외근로는 시간당 9,500원의 시급을 받습니다.  주간교육과정 재학생의 경우 1일 최대 8시간, 주당 최대 20시간(학기 중) / 40시간(방학중), 학기당 최대 450시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매뉴얼 파일을 업로드 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80515_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매뉴얼(학생용)_최종 수정본.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